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서병수 부산시장 예상후보 인터뷰

우리지역 정치인 바로알기 오늘은 새누리당 서병수 국회의원을 모셨다.

-부산시장 경선 준비 잘 돼 가시는지요.
▲17일이 출판기념일입니다. 그 이후부터는 서병수라고 하는 사람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 하는 것에 대해 지금 많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또 현장을 다니면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도록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서병수라는 브랜드는 무엇을 딱 떠올리게 할까요.
▲저는 ‘일 잘하는 서병수’ 이런 말을 듣고 싶습니다. 저 자신을 홍보를 하거나 또 저 자신이 한 일을 가지고 사람들한테 광고를 하거나 그런 일에 대해서는 저는 좀 서툽니다.
그러나 지역구를 가다듬고 또 부산을 위하는, 대한민국을 위하는 그런 일에는 정말 아주 치밀하게 끈기있고 과단성있게 일을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현재의 지지율을 끌어 올릴만한 복안이나 획기적인 공약이 있으신지...
▲저는 정치를 하면서 그야말로 교과서적으로 지역구민을 위해서 또 부산사회를 위해서 대한민국을 위해서 뭔가를 하면 자연스럽게 우리 주민들이 알아주 것이다 늘 그렇게 생각을 하고 해왔습니다만 그런 것들이 또 다른 측면이 있구나 하는 것을 새삼 깨닫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부산시민들에게 서병수가 여태까지 어떠어떠한 일들을 해왔다 또 앞으로 어떻게 해 갈 것이다 서병수의 정체성이 무엇이라는 것을 성실하게 진정성있게 시민들에게 다가간다고 한다면 시민들께서 새로 평가를 해주시고 알아주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부산시장에 출마하시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부산을 좀 획기적으로 발전시켜서 부산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의 여유를 갖고 또 부산에 산다고 하는 자존심과 긍지를 가지고 살 수 있는 그런 부산을 만들겠다라는 욕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 정부에서는 누구보다도 박근혜 대통령하고 친분이 있고 신뢰관계가 형성이 돼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부부처 또는 청와대 있는 사람들 하고도 누구보다도 친소관계가 있고 설득을 시킬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내가 가지고 있는 환경이 잘 결부가 된다고 한다면 부산이 갖고 있는 문제들을 누구보다도 잘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우리 부산시민들이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부산으로 만들 수 있는 자신이 있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부산이 어떻게 디자인 돼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우리 부산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해양수도 또는 항만물류의 중심지로서의 도시발전 등 이런 것들에 매달려 왔습니다.
물론 그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과연 그렇게 해서 부산이 얼마만큼 나아졌는가에 대해서는 좀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여기에다 플러스알파, 바로 인재가 모이는 도시가 돼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재 중에서도 전문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이 모이는 도시로 만들어야 되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대학이 가지고 있는 능력과 대학의 업적 등들을 제대로 활용하고 그 분들이 모일 수 있는 정주환경 등을 잘 만들어 그분들이 들어와서 연구활동을 하고 또 생산현장에서 직접 일을 할 수 있는 연구소라든가 이런 것들을 시 정부와 대학이 잘 네트워킹을 해서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창조적인 인재들이 부산에 모이게 하는 또 그런 분들로 인해서 그와 연관된 산업이 발전을 하고 그 발전을 통해서 대학이 또 커나가고 그 대학의 연구실적이 다시 산업현장으로 들어가서 부가가치를 높이게 하는 선 순환적인 도시를 만드는 것이 반드시 우리가 항만물류도시에다가 덧붙여서 집중적으로 추구해야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갑오년 새해에 부산시민들에 덕담 한마디 해주시죠.
▲올해 여러분 희망을 가지십시오. 올해 청마의 해는 건강과 성공과 강건함을 뜻하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또 국내외적으로도 미국이나 유럽의 경제성장이 순탄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우리가 잘 하면 화합하고 단결해서 잘만 하면 현재 어려웠던 경제상황 잘 극복해서 1인당 GNP도 3만달러 달성이 곧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너무 어려워하시지 말고 큰 꿈과 희망을 가지시기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서병수 의원님과 함께 했다. 우리지역 정치인 바로알기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뵙도록 하겠다.

◇주요 프로필
▲1952년생 ▲부산중(18회), 경남고(25회) ▲서강대 경제학과 졸업 ▲미국 북일리노이주립대 박사 ▲부산 해운대구청장(2000.01 ~ 2002.02) ▲제16, 17, 18, 19대 국회의원(부산 해운대구기장군갑) ▲새누리당 사무총장(2012.05 ~ 2013.05)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서병수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