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김한호 김해시의원 예비후보 인터뷰

김한호 새누리당 김해시‘사’선거구 예비후보

우리지역 정치인 바로알기 오늘은 김한호 새누리당 김해시‘사’선거구 예비후보를 모셨다.

- 현 김해시를 어떻게 내다보고 계시는지.
▲국토교통부는 박근혜 정부에 지역발전 정책인 중추도시권 가이드라인을 작년에 발표한 바 있습니다. 김해시는 유력한 해당 도시에 거론이 됨으로 100만 김해시에 독자적 경제권역 설정과 자립적 발전을 위한 법적 제도적 토대가 마련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봅니다. 또한 김해시의 만성적자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시 자체의 창의적 계획과 노력을 통해 특정한 기업체가 김해로 올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향후 인구 100만을 바라보는 김해시로서는 미래의 성장과 생산성을 높이는 분야에 적극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수한 기업을 김해에 유치하기 위해 기업에 필요한 사회 간접적 자본인 도로 등 각종 시설을 계속 건설해야 한다고 봅니다. 비로소 세수가 증가하고 고용이 창출되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지자체 재정적자의 폭을 줄일 수 있다고 봅니다.

- 향후 김해시의회는 어떻게 나아가야 된다고 보시는지.
▲저는 지금의 의회는 시민과의 소통이 잘 안되고 있다고 봅니다. 또한 각 의원과의 소통도 잘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의원은 늘 시민의 불편현장에 있어야 하고 수시로 특별위원회를 가동하여 사업집행현장, 주민불편을 유발하는 민원현장, 주민 편의시설 점검과 조사활동 등을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의원은 무엇보다 김해의 주인인 시민들의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의회가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 있는 여야의원들이 고루 포진해 뛰고 있는 이 시점에 시민들은 큰 기대를 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됩니다. 시민과 지역 단체에 고른 사업과 예산이 편성되어 다함께 누리는 행복하고 즐거운 김해건설에 김해시의회가 그리고 의원들이 앞장서 주기를 시민들은 바라고 있기 때문에 이를 항시 명심하고 실천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출마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지.
▲오는 6.4지방선거 김해시의원 선거에 무한한 잠재력과 아름다운 문화 환경을 가지고 있는 우리 내외동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더욱더 연구하고 발로 뛰는 참 일꾼으로 시민과 소통하면서 김해지역에서 가장 살기 좋고 희망 있는 경제중심 내외동, 엄마들이 행복한 도시, 아이들의 꿈이 커지는 새로운 내외동으로 확실하게 바꾸고 싶은 열정 때문에 출마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 내세울 주요 공약은 무엇인지.
▲무엇보다 시민중심의 행정, 시민을 두려워하는 정치, 소수와 약자를 위한 대변인이 되고자 합니다. 그래서 시의원으로서 실현 가능한 공약을 하고자 합니다. 시립 어린이 전용 도서관 건립, 소상공인과 중소상인을 위한 물류센터 건립을 하겠습니다. 신세계와 현지법인화 추진을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전통시장 상거래 활성화의 일환으로 각 전통시장에 방송시설 확충과 운영지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버스 노선 조정을 통해서 시민들의 불편함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 김해시민들에게 한 말씀.
▲존경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누리당 김해시‘사’선거구 예비후보 김한호 인사드리겠습니다. 지난 2012년 12월 보궐선거 때 시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서도 저의 뜻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중소상인과 영세한 재래시장의 상인들의 고통을 대변하기 위해 삭발투쟁을 감행해 오면서 상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늘 시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마음과 시민들의 불편한 점을 시정해 주고 어려운 민원을 해결해 드리면서 시민의 삶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마음은 변치 않았습니다. 시민을 사랑하고 시민을 섬기며 시민의 말씀에 귀 기울이는 시민의 참 봉사인이 되고자하는 저의 바램이 꼭 이루어지도록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김한호 새누리당 김해시‘사’선거구 예비후보와 함께 했다. 우리지역 정치인 바로알기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뵙도록 하겠다.

◇주요 프로필

▲1962년생 ▲부산남고등학교 졸업 ▲공군병장 전역 ▲삼방동 체육진흥회 이사 역임 ▲외동전통시장상인회 회장(전) ▲이마트 저지대책위원회(17개 단체) 위원장(전) ▲외동전통시장상인회 고문 ▲한국축구조기회 고문 ▲재김해 남해향우회 부회장 ▲김해시민포럼 이사 ▲김해시레슬링협회 이사 ▲김해시 내외동 자생단체협의회 부회장 ▲김해시축구협회 부회장 ▲경남복싱협회 부회장 ▲김해중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정회원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김한호 #김해시의원 #예비후보 #인터뷰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