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렉서스 더 뉴 CT200h 다음 달 2일 국내 출시…가격은?

렉서스 유일의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 컴팩트 해치백 CT200h가 업그레이드된 모델로 돌아왔다.

지난 2011년 출시된 CT200h의 일부 부분이 변경·보완된 더 뉴 CT200h는 국내 시장에 스탠더드 모델 슈프림(Supreme)과 스포츠 패키지를 탑재한 F스포트(F SPORT) 등 두 가지 모델로 다음 달 2일 출시된다.

국내 출시되는 더 뉴 CT200h는 미국과 일본에서 F스포트 모델에만 투톤(two-tone) 루프를 적용한 것과 달리 슈프림 모델에도 투톤 루프가 적용됐다.

두 모델에는 동급 최대수인 10개의 스피커를 탑재하고 렉서스 최초로 대나무 섬유와 대나무 숯을 재료로 한 진동판을 적용했다.

슈프림 모델에는 7인치 렉서스 디스플레이 모니터, 렉서스 디스플레이 오디오 컨트롤러, 백 가이드 라인이 제공되는 후방카메라, 오토레인센서, TPMS 등 편의 및 안전사양을 대폭 강화했다.

26일 서울 강남구 렉서스 강남 전시장에서 열린 더 뉴 CT200h 미디어 출시 행사에서 강대환 렉서스 세일즈&마케팅 담당이사는 이같은 사양에 대해 "약 200만원 정도의 상품 경쟁력을 더 추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 뉴 CT200h는 또 렉서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해 복합연비 18.1㎞/ℓ를 구현했다.

무엇보다 경쟁력 있는 부분은 가격이다.

이번에 출시된 더 뉴 CT200h의 슈프림 모델은 3980만원으로 이전 모델보다 가격이 210만원 낮아졌다. F스포트는 4490만원으로 이전 모델 대비 410만원 저렴하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에 제공되는 혜택을 감안하면 슈프림 모델은 3800만원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같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강 이사는 "월 판매 50대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취임한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도요타자동차 사장은 "렉서스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브랜드를 목표로 해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한국 시장에서의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