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눈TV] "남자도 화장하세요"…남자를 위한 모든 것 '맨즈쇼' 현장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남성들의 기호를 겨냥한 남성소비문화 전시회 '맨즈쇼 2017 썸머'가 열렸다.

'맨즈쇼 2017 썸머'는 남성들의 스타일링에서 라이프스타일까지 본격 소비주체로서 남성을 조명하고 실질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

남성 화장품 메이크업 체험장에는 20~30대뿐 아니라 40~50대 중년 남성, 쿠션 메이크업을 처음 받아보는 남성 등 세대와 그루밍족의 해당 여부를 떠나 다양한 층의 남성들이 모였다.

벤치프레스 대결을 통해 '강한 남자'를 선발하는 고전적인 남성성을 테스트하는 이벤트(강한 남자 선발대회)에 참가했던 건장한 체격의 남성이 헤어스타일링을 받고 흐뭇해 하는 모습 등 다양한 풍경도 볼 수 있었다.

헤어스타일링 시연에 나선 무겸 '바버(이발사)'는 "요즘은 샵에 들어오자마자 눈썹부터 다듬어달라고 하는 분들이 많다"며 "남성들의 자기표현 방법이 폭 넓어지고 자유로워졌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강한 남자 선발대회'에 참가하고 헤어스타일링을 받은 김진용 씨(경기 김포시)는 "그루밍이란 단어에는 몸과 얼굴 모두 가꾸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둘 중 하나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 관리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남성성의 표현이 다양해진 모습과 쿠션 메이크업 사용 방법, 탈모 예방법 등을 영상을 통해 만나보자.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맨즈쇼 #그루밍 #남성성 #메이크업 #탈모예방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