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눈TV]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선언 "내가 野 대표 선수"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4일 서울시장 선거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의회 본관에서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을 열고 "야권의 대표선수로 나선 안철수로 힘을 모아주시길 호소한다"고 말했다.

또 "진짜의 시대, 혁신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한 가지 분명한 약속을 드린다"며 "위선과 무능이 판치는 세상을 서울시에서부터 혁파하겠다"고 강조했다.

2011년 무소속으로서 50%가 넘는 지지를 받았다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후보 자리를 양보한 그는 7년 만에 도전장을 다시 냈다.

당시 박 시장에 관한 양보론에 대해서 그는 "7년 전에 양보했던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그때 (박 시장이) 잘 하실 것이라고 믿었다. (그런데) 지금껏 서울시 7년 간 제대로 변화해야 하는 시기들을 많이 놓쳤다. 그 부분들을 제가 다시 제대로 발전하고 변화하겠다는 각오로 나섰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후보로 거론되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겨냥해서는 "지금 서울에 살지 않는 분이 갑자기 나오는 것은 서울시민에 대한 아주 큰 실례"라며 "서울시의 구체적 문제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분이 나서야 하는 것이 당연하고 상식적"이라고 견제했다.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안철수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안철수 위원장 #바른미래당 #지방선거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