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눈TV]월드컵 해설가로 변신 박지성 “‘때문에’ 얼마나 쓸지 기대하시라” 웃음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해설위원으로 데뷔하는 박지성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이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소감과 월드컵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전했다.

박지성 위원은 지난 16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해설 제안을 받았을 때 가장 고민했던 부분은 경쟁을 통해 이겨야 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 팬들이 조금 더 다양한 해설을 들을 수 있겠구나' 생각했다"며 "이영표, 안정환 해설위원과는 각자 선수생활을 다르게 해왔기에 선수가 보는 관점이 다른 부분이 팬들에게 다양성을 열어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도자로서 축구 철학을 보여주고 공유할 수 없기에 해설을 통해서 박지성이라는 선수가 어떻게 축구를 했고 어떻게 축구를 바라보는지에 대한 것들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다면,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라는 이야기를 했다"고 덧붙였다.

박지성 위원은 '해설위원으로서 장점'에 대해 "제가 해설을 한다고 했을 때 '때문에'가 과연 얼마나 나올지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면서 "해설에 도움이 될 것 같으면 사용해 보도록 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박지성 위원이 해설위원으로서 첫 공식활동을 시작했기 때문에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박지성 위원은 주목하는 선수로 손흥민을 언급했고 이승우,이청용의 대표팀 발탁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또 주장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기성용에게 조언을 했다.

한국이 조별리그에서 만날 상대팀에 대한 분석 및 예상과 16강 가능성, 월드컵 4강 및 우승팀과 돌풍을 일으킬 팀에 대한 예상을 하기도 했다.

또 현 시점에서 대표팀을 향한 조언과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했다. "얼마나 많은 팬들이 우리가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기원하느냐에 따라서 성적이 달라질 거라고 생각한다"며 선수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박지성 위원의 해설 결심 이유와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영상으로 만나보자.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박지성 #SBS해설위원 #러시아월드컵 #손흥민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