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눈TV]전국 3512개 사전투표소 설치…"8,9일 어디서나 투표 가능"

오는 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의 사전투표가 8일부터 진행되는 가운데, 7일 서울역 3층 남영동 사전투표소를 포함해 전국에 3512개의 사전투표소가 설치됐다.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유권자는 이 기간 전국 곳곳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소중한 한 표를 미리 행사할 수 있다.

투표는 8일과 9일 이틀간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투표장에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 중 하나를 반드시 가져가야 한다.

사전투표는 본 투표와 달리 7장의 투표용지를 한꺼번에 받아 기표하는 차이가 있다. 특히,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가 이뤄지는 12곳의 경우는 8장의 투표용지를 확인하고 투표해야 한다.

또 관내선거인은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한 후 투표함에 투표지를 접어 넣으면 되지만, 관외선거인(해당 구·시·군 관할구역 밖에 주소를 둔 유권자)은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봉투를 수령해, 기표한 투표용지를 담아 투표함에 넣어야 하는 차이가 있다.

한편,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사전투표소 설치에 앞서 "이번 선거가 세계의 모든 나라에 자랑할 수 있는 아름다운 선거가 되도록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613지방선거 #사전투표 #투표 #사전투표소 #지방선거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