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눈TV]오늘 남북 체육회담 개최…아시안게임 단일팀 구성 논의

남북은 18일 오전 10시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체육회담을 열고 체육분야에 대한 교류협력 문제를 논의했다.

이날 회담에서는 오늘 8월 열리는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개 ·폐회식 공동 입장과 단일팀 구성에 대한 세부사항을 논의한다. 또 15년 만에 추진되는 남북통일농구경기 개최 시기와 장소 문제도 논의될 예정이다.

남측은 전충렬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이 수석대표로 나서며 김석규 통일부 과장, 이해돈 문화체육관광부 과장이 참석했다.

북측은 원길우 체육성 부상을 단장으로 박천종 체육성 국장, 홍시건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장이 회담에 임했다.

본격적인 회담에 앞서 북측 원길우 단장은 "판문점선언이 채택된 평화의 집에서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여러 부문별 회담 가운데서도 우리 체육회담을 먼저 시작한 것에 대해서 참으로 뜻이 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남측 전충렬 수석대표는 "체육이 남북화해의 물꼬를 튼 계기가 된 것은 사실이고 앞으로도 길잡이 역할을 한다는 생각으로 이렇게 의논해나가도록 하자"며 "오늘 또 좋은 결과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의논해보자"고 화답했다.

회담 결과는 오후 6시쯤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남북단일팀 #남북체육회담 #판문점선언 #남북통일농구경기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