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눈TV]해외파병부대 이색 추석 풍경…'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해외파병부대 장병들도 차례상을 차리고, 민속놀이 등을 즐기며 따뜻한 명절을 보내고 있다.

24일 합동참모본부는 세계평화와 안정·재건을 위해 이역만리 타지에서 임무를 수행하며 국위를 선양하고 있는 해외파병부대 장병들의 추석 풍경을 소개했다.

레바논 티르지역에서 지역 내 무장세력 감시, 정찰 활동을 펴고 있는 동명부대는 추석을 맞아 현지 주민들과 우리 전통놀이를 즐기고, 송편도 함께 빚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남수단 보르지역에서 재건지원 활동을 하고 있는 한빛부대 역시 인접 파병국(인도, 에티오피아 등 6개국) 장병들과 현지주민 등 200여 명을 초청, 한복‧민속놀이 체험 등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장병들은 부모님께 효도 편지를 쓰는 등 가족을 챙기는 일도 잊지 않았다.

리비아 인근 해역에서 피랍국민 석방지원 및 상선보호 임무를 수행하는 청해부대는 선상에서 합동 차례를 지내고, 전통놀이를 즐기며 명절을 보냈다.

섭씨 45도가 넘는 아랍에미리트에서 국방교류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아크부대도 특수작전훈련에 매진하면서 국민들에게 '풍성한 한가위 되십시오'라는 인사를 전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추석 #한가위 #해외파병장병 #동명부대 #한빛부대 #아크부대 #청해부대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