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눈TV] '사전예약부터 돌풍'…현대차 SUV '팰리세이드' 판매 개시

현대자동차가 11일 경기도 용인 엠앤씨 웍스 스튜디오에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이날 "팰리세이드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삶을 이루는 공간이자 삶에 가치를 더하는 '당신만의 영역'이 될 것"이라며 "신차 기획과 설계, 평가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공간으로서의 자동차의 가치 극대화"고 강조했다.

팰리세이드는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적인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을 바탕으로 강인한 이미지와 대담한 디자인을 통해 당당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만족하는 외관을 완성했다. 또 패밀리, 테크, 디자인 등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선택사양을 구성해 고객 선택의 편의를 높였다.

기능면에선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드라이브 모드와 노면 상태에 따라 네 바퀴의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4륜구동(AWD) ‘에이치트랙(HTRAC)’을 탑재하는 등 전반적인 주행성능을 향상시켰다.

특히 다양한 노면의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험로 주행 모드'가 국내 SUV 최초로 적용돼 다양한 도로 상황에 맞춰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또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하이빔보조 등 첨단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를 기본 적용해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반영했다.

팰리세이드는 디젤 2.2, 가솔린 3.8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디젤 2.2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f·m에 복합연비 12.6km/ℓ의 엔진성능을 자랑한다. 가솔린 3.8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295마력(ps), 최대토크 36.2kgf·m의 성능에 복합연비 9.6km/ℓ 등 성능을 갖췄다.

가격은 2.2디젤 엔진 △익스클루시브 3622만~3672만원 △프레스티지 4177만~4227만원, 3.8가솔린 엔진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3475만~3525만원 △프레스티지 4030만~4080만원 선이다.

팰리세이드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약 2주간(영업일 기준 8일) 실시한 사전계약에서 2만506대의 계약대수를 기록해 출시 전부터 국내 자동차 시장의 돌풍을 일으켜 관심을 끌고 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현대자동차 #현대 #팰리세이드 #SUV #대형차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