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풀영상]'심석희 성폭행 파문' 관련 긴급브리핑…체육계 성폭력 근절을 위한 대책 발표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추가 고소한 것과 관련, 문화체육관광부가 처벌을 대폭 강화하는 등 체육계 성폭력 근절을 위한 대책을 발표했다.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9일 서울 사직로에 위치한 외교부청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피해 당사자와 가족, 국민들께 깊은 사과를 드린다. 정부는 지금까지의 제도와 대책을 전면 수정할 생각"이라며 크게 네 가지 재발방지 대책을 밝혔다.

△체육계에서 성폭력이 일어날 경우 가해자 영구제명 등 처벌 강화 △성폭력 등 체육분야 비위 근절을 위한 체육단체 특별조사 △체육단체 성폭력 전담팀 구성과 피해자 보호제도 강화 △선수촌 합숙훈련 개선 등 안전훈련 여건 마련 성폭력 예방책 강화다.

노 차관은 국민과 시민단체의 도움을 호소하면서 "오늘도 이런 상황에 노출돼 있을지 모르는 선수들의 용기있는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또 언론에는 "가해자 중심의 보도로 인해 피해자가 노출되는 경우가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풀영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