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갤럭시 폴드 6일 출시…먼저 만나본 폴더블 스마트폰

세계 최초 안으로 접는(인폴딩) 방식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가 오는 6일 국내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사옥에서 '핸즈온 행사'를 열어 갤럭시 폴드를 공개하고 6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결함 논란이 발생한지 약 넉달 만이다.

갤럭시 폴드 5G는 갤럭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큰 18.54cm(7.3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넘어선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접었을 때는 11.68cm(4.3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휴대성을 자랑한다.

삼성전자는 가장 직관적인 동작인 '접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보다 약 50% 얇은 새로운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의 디스플레이와 정교한 힌지를 새롭게 개발해 갤럭시 폴드에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부드럽게 접고 펼 수 있게 했다.

외부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기존 스마트폰처럼 전화나 문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한 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던 앱을 7.3인치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끊김 없이 자동으로 보여주는 '앱 연속성'도 지원한다.

갤럭시 폴드는 6일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SK텔레콤·KT 온라인몰, LG유플러스 주요 매장, 디지털프라자 홍대점·강남본점 등 전국 10개 디지털프라자와 삼성 딜라이트샵에서 판매된다.

출고가는 239만8000원이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갤럭시 폴드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삼성 #공개 #출시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