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필리버스터 철회"VS"국정조사"...정국 '시계제로'

자유한국당의 기습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신청으로 마비된 정국이 계속되고 있다. 최근 '청와대 하명수사' 등 의혹이 불거지면서 여야 대립이 격렬해지는 형국이다.

3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오늘 검찰개혁법이 국회 본회의에 자동 부의돼 패스트트랙에 오른 모든 개혁법안에 대한 본회의 부의가 완료됐다"며 "이제 실행만 남았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오늘 저녁까지 모든 필리버스터를 철회하고 데이터 3법‧유치원 3법‧어린이 교통안전법 처리에 응하라"며 "이것이 우리가 자유한국당에 건네는 마지막 제안이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은 비상의원총회를 열고 청와대 특별감찰반 수사관의 사망 이후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하명수사' 등 청와대발 의혹들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대로 방치한다면 내년 4·15 총선은 부정선거가 될 것이 불 보듯 뻔하다"며 "여당은 국정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한편 손학규 바른미래당·심상정 정의당·정동영 평화당 대표, 신철영 정치개혁공동행동 대표는 본청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패스트트랙에 올라탄 선거법 개정안을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개정안에 반대하며 필리버스터 카드를 꺼내든 자유한국당에 대해 거센 비판을 쏟아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패스트트랙 #공수처 #나경원 #이인영 #선거법개정 #정의당 #민주평화당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