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민주당 인재 영입 11호 최기일, "여성도 군대 가야 할 수도…"

더불어민주당의 인재 11호 최기일 교수(39)가 "급격한 인구감소 등으로 10년 안에는 대한민국 여성분들도 군대에 가야 할 시기가 오지 않을까 싶다"며 "단계적 모병제 도입도 선택이 아닌 필연"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재 영입 발표회에서 최 교수를 '인재 영입 11호'로 소개했다.

최 교수는 "우국충정의 마음으로 입당했다"며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야말로 건강한 민주사회를 만드는 첫걸음, 정치만이 희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 교수는 “국내 방위산업 육성과 국방개혁 2.0 완수를 위한 길을 걸어가겠다”며 “더 이상 대한민국에 방산 비리를 용납하지 않겠다. 투명한 방위사업 시스템을 법과 제도로 확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정예 강군으로 갈수록 방위산업의 중요성이 커진다"며 최 교수께서 우리나라 방위산업 체계를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정치를 선택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환영의 인사를 건넸다.

인재 영입 발표회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 '모병제'에 대해서 취재진이 질문하자 최 교수는 "앞으로 5년 뒤에는 징집 인원이 많이 줄어들고 10년 뒤에는 더 줄어들 것”이라며 “그때는 여성분들이 군대에 가셔야 할 수도 있다. 단계적 모병제 도입도 선택이 아닌 필연”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물론 여성분들 모두 다 군대를 가라는 것은 아니다”라며 “문제는 여성 여러분들이 10년 후에 군대에 가도 병력이 모자랄 수 있다는 점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최기일 #민주당인재 #민주당인재영입 #최기일교수 #방위산업 #방위사업 #방산비리 #방산비리근절 #이해찬 #이해찬대표 #이해찬당대표 #더불어민주당 #모병제 #여성군대 #여성군입대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