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김태호 전 지사 "이번만큼은 고향 출마 허락해달라"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가 고향 출마 의사를 확고하게 표현했다.

김 전 지사는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와의 면접 후 "전국 어디든 총선 승리를 위해서 온몸을 바치겠다는 말씀을 공관위원들에게 했다"고 밝혔다.

그는 "고향에 출마하려고 마음을 먹었냐는 질문이 처음이었는데,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성지라는 봉하마을에서 가면 죽는다며 누구나 가지말라고 했을 때 당의 명령을 받고 두 번의 승리를 안겨 드렸다'고 답했다"며 "이후 지방선거에서 당의 요청으로 도지사 출마 요청을 받아들여 출마했는데 실패했다. 하루에 와이셔츠 4장을 땀에 적실 정도로 당의 요청이 있으면 늘 열심히 했다는 말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지사 선거가 끝나고 고향에 머물면서 초심으로 다시 고향에서 조금 더 진지하고 성숙한 정치를 시작하자고 생각했다"며 "고향 분들에게 제 마음을 알리고 결심하고, 많은 분과 손을 잡으면서 지금까지 달려왔다. 그 믿음의 두께가 지금 어떤 대의명분보다 저한테는 더 귀중하다"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방식이 정말 아슬아슬한데 당과 나라를 걱정하는 마음이 저도 다르지 않다"며 "어떤 시기와 실천의 방법에 있어서는 생각이 다를 수도 있기에 현재 지역구 출마 의지는 확고하다고 말씀드렸다"고 했다.

영남권 의원들의 잇따른 불출마 선언과 맞물려 당 대표급 인사들의 수도권 험지 출마 요구에 대해선 "물론 마음이 무겁다. 그러나 민심은 정치공학 넘어서 있다는 것도 판단해야 하고 순리도 있다고 본다"며 "수도권 가면 당이나 나라를 생각하는 것이고, 반대는 아니라고 하는 이분법 논리를 적용해선 안 된다"고 답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김태호 #미래통합당 #총선 #415총선 #공천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