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아이유 2억, 박서준 1억 ... 코로나19에 기부 릴레이

국내 연예인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가수 아이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 2억 원을 기부했다. 아이유는 국제구호 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1억 원 기부하고, 대한의사협회에는 1억 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등 필요 물품을 기증했다.

그는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저소득층,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고 밝히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도움이 되어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방송인 유재석은 지난 25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배우 이병헌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1억 원을 쾌척했다. 이병헌은 기부를 결정한 이유에 대해 "코로나19 확산의 심각성에 깊이 공감하며 모두가 힘을 모으기를 소망한다"고 말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탰다.

커플인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도 사랑의 열매 측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신민아의 소속사 에이엠 엔터테인먼트 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노력하는 의료진과 취약 계층 예방을 위함"이라고 밝혔다.

배우 박서준은 지난 22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을 쾌척했다. 그는 최근 코로나19의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되며 힘든 시간을 보내는 대중들에게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도 태양은 뜨네요. 여러분 모두 힘"이라며 안부를 전했다.

이들 외에도 유해진, 수애, 서장훈, 박해진, 백지영, 채연, 안선영 등 다른 스타들도 선행에 동참하고 있어 본보기가 되고 있다.

성금은 코로나19에 필요한 방역 물품 구매와 취약 계층 구호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코로나19 #연예인기부 #아이유 #유재석 #박서준 #이병헌 #김우빈 #신민아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