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이재명 "윤석열 총장, 대통령 말씀 기준 따라 행동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윤석열 검찰총장이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치에 공개 반발을 이어가는 것에 대해 생각을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3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경기도 국회의원 정책협의회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총장은 문재인 정부 검찰총장이라고 말했다"고 했다.

이어 "임명직 공무원으로서 이 말씀에 들어 있는 기준에 따라 행동해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검찰이 국민과 인권을 위해서, 국가를 위해서 공정한 질서를 유지해야 한다는 건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며 "검찰이 없는 죄를 만들고 있는 죄를 덮는 과거의 검찰이 아니라 국가의 질서유지, 국민의 인권보장을 위해 제대로 기능하는 검찰로 거듭나게 하는 검찰개혁이란 과제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많은 논란이 있긴 하지만 검찰개혁이란 시대적 과제는 여전히 유효하고 또 가야 할 도도한 흐름의 일부라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홍준표 무소속 의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등이 자신을 비난하는 것에 대해서는 "국가를 위해서나 저를 위한 충언이라 생각한다. 성찰의 계기로 삼고 있다"며 "그분들 하시는 말씀에 대해 일일이 제가 특별히 드릴 말은 없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재명윤석열 #윤석열중수청 #이재명홍준표 #이재명유승민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