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홍선근 뉴스1 회장 "생명에 산소를 공급하는 나무와 같은 미디어 되어 달라"

민영 뉴스통신 뉴스1이 2021년 4월 창립 10주년을 맞아 나무를 심으며 새 꿈을 그렸다.

뉴스1은 3일(토) 오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창릉천변 소재 도래울바람물 공원에서 가족 30여명을을 포함, 120여명의 구성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고양시청의 지도하에 옥매화 120그루, 왕벚꽃 110그루를 심었다.

이날 식목행사에는 홍선근 뉴스1 회장이 참석, 뉴스1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산소를 주는 기자, 나무와 같은 언론이 되어주기를 당부했다.

홍 회장은 “뉴스1이 사회적 역할이나 능력면에서 미디어로서 기본적인 틀을 잘 갖췄다고 생각한다. 모두 뉴스1 구성원들의 헌신 덕분이다”며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홍 회장은 “오늘 심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움직이는 생명들에게 산소를 공급하고 또 주변에 그늘을 만들어줄 것”이라며 “뉴스1 구성원 여러분들께서도 산소를 공급하는 기자, 어려운 이웃들에게 그늘을 만들어주는 언론인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식목 행사는 ‘사실 앞에 겸손’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사회에 활력을 주는 책임 있는 뉴스미디어로서 사명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담은 것이자, 온실가스 줄이기라는 지구촌의 과제에 미디어로서 작게나마 동참하기 위해 추진됐다.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