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눈물의 사퇴…"자식에게 경영권 물려주지 않겠다"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불가리스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회장직에서 물러난다고 4일 밝혔다. 또 경영권 승계도 하지 않겠다고 못박았다.

홍 회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 논현동 남양유업 본사 대강당에서 "모든 것에 책임을 지고자 저는 남양유업 회장직에서 물러나겠다"며 "자식에게도 경영권을 물려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 회장이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사과를 한 것은 논란 이후 처음이다.

그는 "전 국민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당사의 불가리스 논란으로 실망하시고 분노하셨을 모든 국민들과 현장에서 더욱 상처 받고 어려운 날들을 보내고 계신 직원 대리점주 및 낙농가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그는 울먹이면서 "사태 수습을 하느라 이런 결심을 하는데까지 늦어진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살을 깎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남양을 만들어갈 직원들을 다시 한번 믿어주시고 성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2013년 회사의 밀어내기 사건과 사회적 물의 일으킨 저의 외조카 황화나 사건, 지난해 발생한 온라인 댓글 등 논란들이 생겼을 때 회장으로서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서 사과 드리고 필요한 조치를 취했어야 했는데 많이 부족했다"며 그간 있었던 남양유업 논란에 대해서도 사과했다.

남양유업은 지난달 '코로나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불가리스 제품이 코로나19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발표했으나 이 연구 결과는 동물의 '세포단계' 실험 결과를 과장한 것으로 논란을 빚었다.

논란이 불거지자 남양유업은 지난달 16일 1차 사과문을 내고 "해당 실험이 인체 임상실험이 아닌 세포 단계 실험임에도 불구하고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남양유업 #불가리스 #남양유업회장_사퇴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남양유업 #불가리스 #남양유업회장사퇴 #코로나19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