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이재명 "민주당보다 훨씬 더 부동산 투기 심할 텐데 국민 심판받길"

10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국민의힘이 부동산 전수조사를 전날 감사원에 의뢰한 것에 대해 "'개고기 내놓고 양고기다'라고 거짓말을 하는 행태를 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시도지사 간담회를 마치고 취재진과 만나 "전수조사에 응하겠다고 말하는데, 전수조사를 할 수도 없는 기관에서 조사받겠다고 이야기하지 않냐"며 "제가 보기엔 (국민의힘이) 민주당보다 훨씬 더 부동산 투기가 심할 텐데, 있는 대로 내놓고 국민 심판받길 바란다"고 했다.

이 지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날 공개 활동에 나선 것에 대해서는 "공부를 열심히 하신다니까 공부 열심히 해서, 실력 쌓아서 국민의 훌륭한 도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이재명 지사는 약 20분 동안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그는 기자회견 같은 공식 자리가 아니었음에도 "더 질문하셔도 된다"며 '경선 연기론', '탈당 권유 조치', '개헌' 등 여러 현안에 대해 말했다. 이날 이재명 지사와의 질의응답을 영상에 모았다.

#이재명#이재명_윤석열#이재명_부동산_전수조사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재명 #이재명윤석열 #이재명개헌 #이재명경선연기 #이재명부동산전수조사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