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밀리터리] 러시아 무기 손절한 동남아 국가들...K방산에 눈독?

'잭 인 더박스'(Jack in the box)는 뚜껑을 박차고 광대인형이 튀어나오는 서구권의 고전 장난감을 말합니다.

개전 초기부터 우크라이나의 대전차미사일 공격 등에 의해 러시아가 자랑하던 ‘T’ 계열 전차들의 포탑이 완전히 분리되어 날아가는'잭 인 더박스'(Jack in the box) 현상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최소 가격 350억 원에 달하는 러시아의 최첨단 전차 T-90M이 우크라이나군에게 처음으로 노획됐는데, 멈춰선 이유가 다름 아닌 ‘지뢰를 밟아서’였다는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죠.

이처럼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기로 러시아 무기의 품질과 위력에 대한 신뢰가 곤두박질치고 있습니다.

러시아 무기의 ‘큰 손’ 중 하나인 베트남과 동남아시아의 여러 국가들이 대규모 주문 취소에 나서는 등 무기 분야에서 ‘탈러시아’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러시아 무기를 손절한 동남아 국가들에게 K-방산이 대안이 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러시아_전차 #T-72 #우크라이나_반격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Su-35 #수호이 #T-90 #T-72 #러시아 탱크 #HIMARS #K2 전차 #K9 자주포 #KF21 #K방산 #M777 #국방부 #국산 전투기 #국산무기 #러시아 군사력 #러시아 포병 #미국 미사일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반격 #우크라이나 자주포 #천무 #푸틴 #하이마스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