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2025년 美中 전쟁'…미 4성 장군이 불붙이고, 시진핑은 전쟁 시뮬레이션

미 공군 4성 장군의 한 마디에 미중 관계에 극도의 긴장감이 흐르고 있습니다.

지난 27일, 미국 NBC뉴스가 입수해 공개한 마이크 미니헌 미 공군 공중기동사령부 사령관의 메모 때문인데요.

미니헌 사령관은 공중기동사령부의 모든 지휘관들에게 전달하는 메모에서 “내가 틀렸기를 바란다”며 “내 직감은 2025년에 중국과 싸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세 번째 임기를 확보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지난해 10월 전쟁 관련 자문위원회를 설치했다”며 “대만과 미국 모두 2024년 대선을 치르기 때문에 미국은 ‘혼란’을 겪을 것이며, 시 주석은 대만을 귀속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죠.

미니헌 사령관은 지휘관들에게 다음 달 말까지 중국과 전쟁에 대비한 주요 계획을 보고하고 비상연락망을 갱신하라고 명령하는 한편, 무기를 소지할 수 있는 조종사들에게는 “7m 거리의 표적에 실사격 훈련을 실시하고, 머리를 겨냥하라”라고 구체적인 지시까지 덧붙였습니다.

중국은 시 주석의 세 번째 임기에 들어서자마자 대만 침공 준비에 착수한 정황도 아주 구체적입니다.

시 주석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후 겪은 국제사회의 대규모 제재를 우려해 대만 침공 시 벌어질 돌발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해달라고 주문한 겁니다.

프랑스 일간 ‘인텔리전스 온라인’은 지난 23일 중국 학계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사회과학원 가오샹(高翔) 신임 원장이 시 주석의 지시로 대만 침공 이후 국제사회 제재로 인한 경제 고립 대비책 연구에 들어갔다”고 보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뉴스1TV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시진핑 #미국 #중국_대만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미국 #중국 #양안 #대만 #시진핑 #차이잉원 #홍콩 #바이든 #미중전쟁 #대만침공 #군사력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