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밀리터리] 영악한 프랑스? 옆나라 부추기면서 우크라 지원 망설이는 속내

"F-16이 나토 국가에서 우크라이나로 넘어가면 전투기 시장에 생기는 공백을 프랑스는 치고 들어가겠다는 생각일 수 있다."

류성엽 21세기군사연구소 전문연구위원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투기 지원 가능성에 대해 "배제하지 않고 있다"며 주변국을 부추기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프랑스에 대해 이같이 분석했다.

지난 1월 말 우크라이나에 대한 주력전차 지원 결정 이후 전투기 지원에 대한 의견이 오가고 있다.

미국을 비롯한 영국, 독일 등의 국가는 지원 불가 방침을 밝히고 있지만, 프랑스와 발트 3국 등 일부 국가들은 전투기 지원에 대해 긍정적 의견을 보이며 대립하고 있다.

류 전문연구위원은 프랑스가 전투기 지원을 강행하더라도 주력 전투기 라팔이 아닌 퇴역을 앞둔 미라지 2000 계열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미군은 F-16을 주기가 부담스러우니까 'A-10 가져가라'라고 얘기할 가능성이 있고, 똑같이 프랑스는 라팔로 대부분 교체될 예정인 미라지 2000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류 전문연구위원이 분석하는 프랑스의 행보와 우리 방산의 미래를 뉴스1TV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프랑스_우크라이나 #라팔 #F-16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라팔 #미라지 #프랑스전투기 #F-16 #5세대전투기 #6세대 #F-4팬텀 #F-18 #F-15 #KF-21 #B-21 #폭격기 #스텔스 #F-22 랩터 #전폭기 #밀리터리 #군사채널 #B-2 #미국 군사력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