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고민정·최재성·윤건영 "노무현 탄핵 후예들이 그 역사 반복하려 해"

청와대 출신 4·15 총선 출마자인 윤건영 전 국정기획상황실장, 고민정 전 대변인, 그리고 최재성 민주당 전략기획자문위원장이 20일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의 '문재인 대통령 탄핵 추진' 발언과 관련해 "노무현 탄핵 후예들이 그 역사를 반복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날 여의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고 전 대변인은 기자회견문에서 "심재철 원내대표는 대통령 탄핵 추진을 거듭 밝혔고 기정 사실화했다. 국정농단 정권의 국무총리인 정홍원과 황교안 대표는 대통령을 선거사범 취급했다"며 "박근혜 정권의 정무수석인 곽상도 의원은 아예 문재인 대통령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한다고 한다. 이들의 탄핵 기류는 이미 구체적 단계에 와 있다"고 말했다.

그는 "헤쳐모인 미래통합당과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그 증거다. 국민의 정치적 의사 형성을 왜곡하면서까지 다수당이 되겠다는 이들의 맹목성은 그 자체로 탄핵 추진"이라며 "국민이 명령하지 않은 탄핵은 월권"이라고 했다.

이어 "16년 전 노무현 대통령을 인정할 수 없다며 탄핵을 도모한 이들의 후예는 다시금 그 역사를 반복하려 한다"며 "3년 전 탄핵 당한 국정농단 세력들에 경고한다. 국민 동의를 얻지 못한 반민주적 탄핵이 어떤 파국을 맞이했는지 되짚어 보라"고 덧붙였다.

기자회견은 심 원내대표가 지난 10일에 이어 이날 오전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문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다시 언급한 데 따른 것이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지금은 저희들이 소수당으로 돼 있기 때문에 저희들이 탄핵 발의를 하더라도 추진이 되지 않지만 이번 국회의원 선거를 통해서 저희들이 제1당이 되거나 숫자가 많아지게 되면 탄핵을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고민정 #최재성 #윤건영 #심재철문재인탄핵 #노무현탄핵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