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개학연기' '긴급돌봄교실'에도...맞벌이 학부모 '불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가 개학 연기와 '긴급돌봄교실' 설치 계획을 밝힌 가운데, 여전히 학부모들의 불안은 커져가고 있다.

2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정책 발표브리핑에서 전국 유·초·중·고 학교 개학일을 당초 3월 9일에서 3월 23일로 2주 추가 연기함을 발표했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진 증가세가 꺾이는 데 지금부터 최대 2주 동안이 매우 중요하다 판단했기 때문이다.

유 부총리는 개학 연기에 따른 후속조치 중 하나로 학교 내 ‘긴급돌봄교실’을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맞벌이 등의 사유로 자녀에 대한 긴급돌봄이 필요한 학부모들을 위해 각 학교가 개학 연기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긴급돌봄교실을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긴급돌봄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은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 직접 이를 신청하면 된다. 3일부터 긴급돌봄교실을 운영 중인 원효초등학교 소속 교사 노광희 씨는 "식사 시간, 놀이 시간 등에도 학생들 간의 접촉 최소화를 위해 한 명씩 따로 앉아서 활동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하루 3번(등교, 점심식사 후, 하교) 학생들을 발열체크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학생들이 손을 씻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로 '긴급돌봄교실'에 자녀를 보내지 않으려는 학부모들 역시 존재한다. 8살, 13살 두 자녀를 양육 중인 한 학부모는 뉴스1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맞벌이 중인 주변 학부모들의 경우, 휴가를 쓸 수 있으면 가급적 휴가를 써서 자녀를 집에서 양육하려고 한다"며 "아무래도 지금은 학부모들이 가급적 밖에 아이를 내보내지 않으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유치원·어린이집 교사들의 감염 사실도 알려지다 보니, 또래 학부모들이 가급적 자녀를 긴급돌봄교실에 보내지 않고 싶어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개학연기 #긴급돌봄교실 #맞벌이 #학부모 #유은혜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