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면 마스크 착용' '마스크 재사용' 가능?...방역 당국의 '변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부족 현상이 이어짐에 따라, 방역 당국이 마스크 사용에 대한 권고 사항을 수정했다.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3일 정례브리핑에서 면 마스크 착용 및 보건용 마스크 재사용에 대한 당국의 지침 변경을 발표했다. 이 처장은 "감염 우려가 높지 않거나 보건용 마스크가 없는 상황에서는 면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또한 방역 당국은 보건용 마스크의 재사용 역시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처장은 "보건용 마스크를 일시적으로 사용한 경우에, 동일인에 한해 재사용이 가능하다" "환기가 잘 되는 곳에 걸어 건조한 후 재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지만 당국은 보건용 마스크를 헤어드라이기로 말리거나 전자레인지에 넣어 소독하는 것은 하지 말아달라 당부했다.

이와 같은 마스크 관련 지침 변경은, 면 마스크 이용 및 일회용 마스크 재사용을 금지한 WHO(세계보건기구)의 권고기준과 상치되나, 현재의 마스크 부족 상황을 고려해서
한시적으로 이루어진 조치라고 방역 당국은 밝혔다.

하지만 여전히 시민들의 마스크 부족으로 인한 불편이 계속됨에 따라, 마스크 재사용, 면 마스크 사용 권고와 같은 한시적 대책 대신 마스크 공급에 대한 정부의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마스크 #마스크재사용 #kf94 #kf80 #보건용마스크 #면마스크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