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현충원 참배' 미래한국당...윤주경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와 소속 의원들 그리고 비례대표 후보자들이 24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이 자리는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후보 명단 확정 후 첫 공식 일정이었다.

원유철 대표는 방명록에 '대한민국의 총체적 난국! 미래한국당이 국민과 함께 극복해나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원 대표는 총선 목표에 대해 "최선을 다해 26석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미래한국당이 자랑스러운 비례대표 후보들과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무너지는 대한민국의 중심을 잡겠다"고 말했다.

원 대표는 '목표'로 하는 기호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미래통합당과 형제 정당이기 때문에 보조를 맞춰가면서 함께 승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략적 판단을 해 가면서 (의원들을) 영입하겠다"고 했다.

그는 "우리 미래한국당에 공천된 분들께 다시 한번 축하 말씀을 드린다"며 "낙천된 분들이 꽤 있다. 여러 경제 사정이 녹록지 않은데 공천 신청하면서 내신 기탁금에 대해 실비를 제외하고 모두 다 반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초 비례대표 21번에서 최종 1번을 받은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은 "자유, 정의, 평화라는 독립운동 정신을 국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이끌어나가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미래한국당현충원참배 #윤주경 #원유철 #조수진 #김예지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