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민주당 상임위원장 독식?...주호영 "국회를 없애라"

주호영 미래통합당 대표 권한대행이 18개 상임위원장 전석을 가져가겠다는 더불어민주당 주장에 "차라리 국회를 없애라"며 비판의 날을 세웠습니다.

주 권한대행은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조직위원장 회의 도중 기자들과 만나 "1990년 3당 합당으로 여당이 215석일 때도 야당이 상임위원장을 나눠서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주 권한대행은 "야당이 의석 비율로 상임위원장을 나누는 관례는 지금 여당이 야당일 때 강력하게 요구해서 30년 동안 왔던 것"이라며 "국회가 없는 상태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오전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은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절대 과반 정당인 민주당이 상임위원장 전석을 갖고 책임 있게 운영하는 것이 민주주의 원리에 맞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 권한대행은 "우리가 152석 했을 때 상임위원장을 전체적으로 88년 이전으로 돌리자고 했을 때 (민주당이) 얼마나 반대했나?"라며 "내로남불은 안 된다"고 못박았는데요.

주호영 대표 권한대행의 전체 발언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주호영 #윤호중 #미래통합당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이해찬 #원유철 #배현진 #나경원 #이수진 #조수진 #상임위원장 #장제원 #하태경 #김종인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