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추미애 "시비 걸려고 질문하시나"VS곽상도 "들어가세요"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부동산 문제'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 이슈를 두고 충돌했다. 이 과정에서 여야 의원들도 언성을 높이며 설전을 벌였다.

24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질문자로 나선 곽상도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부동산 투기 억제)을 언급하며 추 장관을 발언대로 불렀다.

곽상도 의원은 이지스자산운용의 아파트 한 동 매입을 부동산 투기로 보느냐고 질문했고, 추 장관이 "답변할 수 없다. 특정 케이스를 지목해 말할 수는 없다"고 하자 "이게 불법이 아닌데 권력의 압박에 의해 (사업을 접었고) 법보다 주먹이 가까운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곽 의원은 "강남 부동산 얘기가 나왔으니 '내 목표는 강남에 건물을 사는 것'이라고 한 정경심 교수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추 장관이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고 뉴스를 통해 봤다. 조 전 장관이 왜곡된 언론 보도나 허위 보도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고 했는데, 언론 보도도 가짜 뉴스가 많지 않은가"라며 "언론 보도 맹신주의자이신가"라고 따졌다.

이어 추 장관이 "방송도 팩트체크 대상 아닌가"라고 지적하자 곽 의원은 "그러면 (방송에 나오는) 대통령 말씀도 다 의심해서 들어야 하는가"라고 비꼬았고 추 장관은 "저한테 시비 걸려고 질문하시는 건 아니지 않은가"라고 했다.

이에 곽 의원은 "제자 질문하는 자리"라며 "제가 질문하는 자리에서 저한테 질문하지 말라. 들어가세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장관과 곽 의원이 언쟁을 벌이자 여야 의석에서 고성이 터져 나왔다.

충돌이 격화되자 김상희 국회부의장은 곽 의원에게 "대정부질문을 하러 나오셨으니 질문을 해주시기 바란다. 토론을 할 수는 없다"고 중재했고, 통합당 의원석에서 김 부의장의 회의 진행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와 대정부질문이 중단됐다.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부의장은 장관 편을 그만 들라", "야당 의원이 질의하는데 눈치 보면서 질의하는가", "부의장 자질이 없다"는 야유를 보냈고 곽 의원은 "내가 안 뽑은 부의장이라서"라며 다음 답변자 정세균 총리를 불렀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추미애 #곽상도 #추미애곽상도 #조국 #정경심 #대정부질문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