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곽상도 "대통령 처남이라 조사 안 하겠다?"...정세균 "답변 가치 못느껴"

정세균 국무총리와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정세균 국무총리와 그린벨트 부동산 투기와 관련해 충돌했다.

24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질문자로 나선 곽상도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설전을 벌인 후 다음 답변자로 정세균 총리를 호명했다.

곽상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처남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그린벨트 토지를 매입해 토지보상금으로 수십억 원 시세차익을 봤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분은 개발제한구역 토지를 사서 가지고 있다가 그린벨트 해제되고 토지보상금 수령했는데 부동산 투기가 맞냐"라고 물었고, 정 총리는 "제가 부동산 투기 여부를 판단할 위치에 있지 않다"고 받아쳤다.

곽 의원은 "그럼 국민들만 판단하냐, 총리도 국민 아니냐"라고 했고, 정 총리는 "총리가 경솔하게 처신해서 되겠냐. 이런 혐의가 있어서 조사할 의향이 있냐고 물으면 모르겠는데, 처음 이 사안을 듣는데 조사하겠다고 어떻게 말하겠냐"고 지적했다.

그러자 곽 의원은 "지금 언급한 토지보상금을 받은 사람이 누구인지 아는가. 김○○이라고 문재인 대통령의 처남으로 추정된다"고 말했고, 통합당 의원들은 탄성을 질렀다.

곽 의원이 "대통령 처남이라서 조사하지 않겠다는 것이냐"고 묻자, 정 총리는 "내가 여기에 답변해야 하는가. 답변할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정세균 총리는 "지금까지 곽 의원이 어떻게 의정활동을 해왔는지 국민들이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힐난했고, 곽 의원은 "나보다 총리가 어떻게 했는지 국민들이 잘 알고 있다"면서 한 치도 물러서지 않았다.

곽 의원은 질의를 마친 후 "싸우다가 여러 가지 준비한 거 다 얘기도 못 하고 마무리 발언 들어간다"고 했다.

곽 의원이 발언을 마치자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박수를 치며 환대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정세균 #곽상도 #대정부질문곽상도 #곽상도부동산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