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아미(ARMY)가 선물한 KTX 타고 방탄소년단(BTS) 정국(JungKook)이랑 달려!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중국 팬클럽 회원들이 KTX 외부 전면을 정국의 생일축하 래핑으로 뒤덮었다.

정국의 생일축하 래핑으로 뒤덮은 KTX 경부선 열차가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철도는 BTS 중국 팬클럽의 광고를 수주해 지난달 래핑 작업을 마쳤다. 대상 열차는 경부선 1편 20량으로, 388m 길이에 500㎡ 면적을 정국의 생일을 축하하는 내용으로 도배했다.

KTX 외부 래핑 광고는 2013년 한 통신사 광고를 이후로 지금까지 하지 않았고, 민간 광고를 수주한다는 점에서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한국철도는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BTS가 세계적 한류 열풍의 중심에 서있는 만큼 국내외 KTX 열차 홍보 효과를 생각해 이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이 열차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34일간 운행할 예정이며, 광고료 및 설치, 철거 비용을 포함해 약 8000만 원이 투입됐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해외는 물론 국내 다수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한류의 중심인 만큼 KTX 열차에 대한 홍보 효과도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방탄소년단 #BTS #다이너마이트 #Dynamite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2020 MTV Video Music Awards #VMA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