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BTS,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1위…문대통령 "K팝 새 역사 썼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Hot 100)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간)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에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로 자신들의 첫 번째 빌보드 '핫 100' 정상>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방탄소년단의 '핫 100' 1위 소식을 알렸는데요.

해당 소식이 알려진 뒤 방탄소년단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글을 올렸다. 진은 "빌보드 1위. 신난다. 정국이는 엄청난 선물 받네"라는 글을 남겼으며, RM 역시 "정국이 최고의 생일 선물 축하해. 아미 사랑해요"라고 해 팬들에게 고마워했다. 뷔는 "이게 현실이냐"라는 말로 얼떨떨한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가수 싸이는 1일 인스타그램에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차트 1위 게시물을 올리며 "드디어, 진심 자랑스럽다"며 축하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며 “메인앨범차트에서 네 차례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말 대단하다.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며 “1위에 오른 ‘Dynamite’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깊다”고 말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방탄소년단 #BTS #싸이 #psy #빌보드싱글 #빌보드 #Dynamite #K-POP #케이팝 #문재인대통령 #다이너마이트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