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장제원 "장관 되면 잘 모실게요"...추미애 "많이 지도해드리겠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종합국정감사에서 감정 섞인 농담을 주고받았다.

26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종합국감에서 장제원 의원은 추미애 장관 사퇴 여론이 점점 증가한다는 자료를 제시하며 "국민들의 마음이 떠난 것 같은데 주장이 근거가 없어 보이냐"고 묻자, 추 장관은 "많은 부분은 장 의원님이 가공하지 않았냐"고 받아쳤다.

추미애 장관은 "제 아들과 저에 대해 언론이 31만 건 정도의 보도를 했다. 그렇게 무차별적으로 보도하고 여론조사를 한다면 저럴 것"이라며 "의원님도 장관 한 번 해보십쇼"라고 말했다.

이에 장 의원은 오후 질의에서 추 장관에게 "제게 또 다른 도전의 목표와 꿈을 심어주셔서 추미애 선배께 감사드린다"며 "어차피 이 정권에서는 안 시켜줄 것 같으니까 공부 열심히 해서 우리가 정권을 잡아서 비법조인 출신 장관이 될 수 있도록 꿈을 키워보겠다"고 맞받았다.

장제원 의원은 "제가 장관이 되면 세상 시끄럽게 안 하고 검찰과 충돌 안 하고 야당과도 소통 잘할 것"이라면서 "국민 여론 잘 받들어서 권력기관 개혁 깔끔하게, 확실하게 잘하는 장관의 꿈을 키워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자 추 장관은 "네! 응원하겠다"고 받아쳤고 장 의원은 "제가 장관 되면 전임 장관으로 잘 모시겠다"고 응수했다.

이에 추미애 장관은 "많이 지도해드리겠다"고 했고, 장 의원은 "감사하다"고 하는 등 두 사람의 신경전이 이어졌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추미애 #장제원 #법사위국감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