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2020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사람·동물 공존세상 만들겠다"

"여기서 만족할 게 아니라 더 분발해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공존 세상을 만들라는 상으로 알겠습니다"

1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뉴스1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해피펫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이 열렸다. 로얄캐닌코리아(대표 스탠리 브라우닝, Stanley Browning)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20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은 반려동물 문화 발전을 위해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로얄캐닌코리아는 농식품부 장관상을,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와 동물구조119(대표 임영기)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이 상은 앞으로 여기서 만족할 게 아니라 더 분발해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공존 세상을 만들라는 상으로 알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임영기 동물구조119 대표는 "가장 학대를 많이 당하고 있는 길고양이 문제 그리고 개농장·개식용이 악습이라는 존재가 아직도 문화로서 존재하고 있다"며 "이러한 동물들까지 모두 보호받을 수 있는 그러한 나라로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마스크 착용, 수상자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다음은 `2020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수상자 명단.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로얄캐닌코리아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경기도수의사회 △동물구조119

◆ 뉴스1 대표이사상
△ 서초구(지자체 부문 대상)
△ 한국헌혈견협회(동물복지단체 부문 대상)
△ 한국조에티스(동물용의약품 부문 대상)
△ 동원에프앤비(펫푸드 부문 대상)
△ 아워테리토리(스타트업 부문 대상)
△ 한병진(동물의료봉사 부문 대상)
△ 김민진(동물봉사 부문 대상)
△ 심용희(동물교육 부문 대상)
△ 이세원(동물건강 부문 대상)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해피펫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