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방탄소년단 RM "방탄 관련 노이즈, 운명의 일부로 받아들여"

그룹 방탄소년단(BTS) RM이 빅히트 관련 이슈 등 방탄소년단과 관련지어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심경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멤버중 슈가를 제외한 뷔,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 6명은 20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BE (Deluxe Edition)' 앨범 발표를 앞두고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방탄소년단 이름을 달고 나오는 이슈들에 대한 심경을 묻는 질문에 RM은 "부담감은 항상 느끼고 있다"며 솔직한 생각을 털어놨다. 이어 "많은 사랑을 받기 때문에 많은 노이즈가 있다"며 "운명의 일부로 받아드리려 한다"고 대답했다.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은 새 앨범 'BE'는 지금까지 선보인 정규 시리즈 앨범과는 다른 형태의 앨범이다. '~이다' '존재하다'라는 뜻의 'BE'는 형태를 규정짓지 않고 열린 의미를 가진 단어인데,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으로 지금 이 순간에 느끼는 솔직한 감정과 생각, 나아가 앞으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 '우리'라는 존재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비'를 전 세계 동시에 발표한다. '비'는 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으로 인해 모두가 무력감을 느끼는 현 상황에서, 불안하고 두렵지만 '그럼에도 이겨내야 한다'는 복잡한 감정을 꾸미지 않고 담았다. 일곱 멤버는 2020년, 지금을 살아가는 솔직한 감정과 생각, 나아가 앞으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 '우리'라는 존재에 대해 이야기한다.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 Hop)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에 맞닥뜨렸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방탄소년단 #BTS #다이너마이트 #Dynamite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 #Life goes on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