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윤석열로 '또 충돌' 법사위...'진실게임'에 "지라시"까지 등장

윤석열 검찰총장의 국회 출석을 놓고 여야가 또 다시 충돌했다. 여야의 갈등은 격화됐고 '진실 공방'까지 이어졌다.

2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윤호중 법사위원장을 항의 방문했다. 전체회의 개회요구서와 이에 대한 출석요구서를 제출했지만, 윤 위원장이 해당 내용에 대한 법무부와 대검찰청 통보를 막았다는 주장이다.

위원장실에 모인 여야 의원들과 위원장의 비공개 회의 도중 내부에서는 고성이 나오기도 했다.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윤 위원장은 왜 윤석열 총장을 부르냐는 거다. 공수처법과 경제3법을 처리해주면 (윤석열) 출석을 검토할 수 있다고도 했다. 맞바꾸자는 제안 같다"며 "또 하나는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국정조사하자고 해서 우리는 환영한다고 했는데, 이에 대해 윤호중 위원장이 '이낙연 대표가 격리 중이라 그런 말을 한 것 같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윤호중 위원장이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윤호중 위원장은 공수처법 및 경제3법과 바꾸자고 했다는 조 의원의 주장에 대해 "정색하고 정식으로 제안한 게 아니다"며 "분위기가 조금 험악해지면서 간사 간에 정치적으로 잘 타협했으면 좋겠다는 뜻에서 서로 (법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것 아니냐, 이런 차원에서 얘기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또 이낙연 민주당 대표의 윤석열 국정조사 추진에 대해서도 "아주 엄청난 왜곡"이라며 "그 양반(조수진)이 '지라시' 만들 때 버릇이 나온 것 같아서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법사위원장과 여당에서 윤 총장이 국회 오는 것을 막았다고 주장해 마치 법사위원장이 국회법을 어긴 것처럼 정치공세를 했다"며 "간사 간 사전 협의조차 안하고 일방적으로 개회 요구서를 던지고 거기에 무조건 따라오라고 활동하는 김도읍 간사에 대해 대단히 불쾌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김도읍 간사의 사보임을 해줬으면 한다. 공식 요청드린다"고 했다.

또 이 자리에서 윤 위장은 사전 협의 없는 김도읍 의원을 비판하면서 "김도읍 간사에게 두 차례나 전화를 드리고 협의를 시도했으나 답신도 없었다"고 했다.

이러한 윤호중 위원장의 기자간담회 발언에 대해 다시 국민의힘 의원들이 반격했다.

김도읍 의원은 윤 위원장의 전화 시도에 대해 "윤호중 위원장이 명백하게 거짓말했다는 걸 공론화하기 싫다"고 했고 조수진 의원은 '지라시' 발언에 대해 "언론에 대한 모독"이라며 "없는 얘기를 지어내지 않는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윤석열국회출석 #윤호중 #조수진 #김도읍 #법사위막말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