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올림픽 때 "우주로 건담 보낸다"던 일본, 18m짜리 '실물 건담' 만들어버림

일본 요코하마 야마시타 공원에 실물 크기의 건담이 등장했습니다.

이 건담의 높이는 무려 18.28m, 무게는 24톤에 달하는 초대형 건담인데요.

1979년 일본 TV아사히에 최초로 방송된 '기동전사 건담' 40주년을 맞아 제작됐습니다.

'기동전사 건담'은 로봇을 '영웅'이 아닌 '병기'의 하나로 다루면서 로봇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바꾼 작품이라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퍼스트 건담으로 불리는 RX-78-2 모델을 필두로 '건프라'(건담+프라모델)라는 문화가 생겨나기도 했고, 이 건프라를 수집하는 팬층이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도 두터운데요.

이번 초대형 건담 역시 건프라를 만드는 반다이남코그룹에서 제작했습니다.

제작사는 2014년부터 강철과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이용해 200개 이상의 부품을 만든 뒤 조립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실물 건담'은 팔, 다리, 손가락 등 34곳을 움직일 수 있어 걷거나, 무릎도 꿇을 수 있습니다.

이 초대형 건담은 요코하마에 개장하는 '건담 팩토리 요코하마'에서 12월 19일부터 일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퍼스트_건담 #초대형_건담 #건프라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건담 #퍼스트건담 #초대형건담 #건담종류 #건프라 #건담프라모델 #자쿠와는다르다 #건담시리즈 #건담애니메이션 #건담역사 #일본여행 #일본요코하마 #요코하마관광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