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한강벨트 요충지에서 다시 만난 '악연'…윤희숙·전현희 저격수 맞대결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과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 서울 중·성동갑에서 '여전사 맞대결'을 벌일 예정인 가운데 과거 둘 사이 악연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수도권의 선거 판세를 가늠할 수 있는 ‘한강벨트’ 중에서도 중·성동갑 지역구는 이번 총선 최고의 관심지역으로 꼽힌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이곳에서 내리 3선을 했고 2000년 이후 치러진 총선에서 18대를 제외하곤 전부 민주당 후보가 이길 만큼 민주당 텃밭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성수동을 중심으로 상권이 살아나고 초고가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지형도에 변화가 생겼다.

실제로 지난 2022년 대선과 서울시장 선거에선 국민의힘 윤석열·오세훈 후보의 득표율이 민주당 후보의 득표율보다 높았다.

당초 이 지역에서 재선을 했던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출마 의사를 밝히자 국민의힘은 '운동권 청산'을 기치로 윤희숙 후보를 전략공천했다.

경제학자 출신의 윤 후보는 지난 21대 총선에서 국민의힘 전신 미래통합당에 영입돼 서초갑에서 승리하며 국회에 첫발을 들였다. 당시 부동산 시장이 요동치는 와중에, 여당이었던 민주당이 일명 ‘임대차 3법’을 강행 처리하려 하자 “저는 임차인입니다”라는 말로 시작하는 본회의 자유발언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의원 배지를 단지 1년 만에 대선 출마를 선언할 정도로 거침없는 정치행보를 보인 윤 후보에게 제동을 건 인물은 당시 국민권익위원장이었던 전현희 후보였다.

권익위는 조사 결과 윤 후보의 부친이 세종시에 논을 사들인 후 직접 농사를 짓지 않은 사실을 확인했다며 윤 후보의 농지법 및 주민등록법 위반 내용을 공개했다.

윤 후보는 대선 국면에서 당에 부담을 줄 수 없다며 곧바로 대선후보와 의원직을 동시에 사퇴하면서도 "당에서 본인과 관계없는 일이라고 혐의를 벗겨줬다"며 권익위 조사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다.

이렇듯 민주당은 윤 후보의 사퇴를 이끌어낸 이력이 있는 전 후보를 임 전 실장 대신 중·성동갑에 공천했다. 전 후보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24년 만에 강남에 민주당 깃발을 꽂으며 민주당 승리의 주역으로 평가받기도 한 인물이다.

전 후보는 민주당의 공천 발표 이후 "당의 결정을 수용한다"는 임 전 실장의 입장이 나오자마자 지역구를 옮겨 선거 운동을 시작했다. 윤 후보에 대해서는 "사퇴할 당시 제대로 된 해명을 내놓지 못한 것 아닌가"라며 신경전에 들어갔다.

더 자세한 내용을 뉴스1TV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전현희 #윤희숙 #임종석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총선 #윤희숙 #국민의힘 #민주당 #전현희 #임종석 #이재명 #한동훈 #지지율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