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눈TV] 당정 "내년에 국·공립유치원 500개→1000개 학급 신·증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인 '국공립유치원 40% 조기 달성'을 위해 2019년 개원예정인 국공립유치원 수를 당초 목표의 두 배 수준인 1000학급까지 신·증설 하기로 했다. 또 2020년까지 모든 유치원의 에듀파인 시스템을 적용하기로 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 등 은 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유치원 공공성 강화 당정협의 공동대책발표'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유 부총리는 "이번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방안 종합대책은 정부여당의 국공립 유치원 확충과 유아교육 공공성 확대 의지가 담겨있다"며 "당정청이 한뜻으로 만들어낸 만큼 공공성 강화가 흔들림없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잘 챙겨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당정은 이들 대책을 추진하기 위한 기본 원칙들로 △사립유치원 비리 행위에 대해선 무관용의 원칙으로 대응 △국민 세금으로 지원되는 예산이 온전히 아이들을 위해서만 쓰일 수 있도록 관리 △국정과제인 국공립 유치원 40% 확대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예산, 제도개선과 법령개정을 최대한 신속히 지원 등을 세웠다.

사립유치원 비리 문제를 제기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당정협의 이후 뉴스1과 만나 "교육부가 하겠다고 하는 일들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계속 다그칠 것"이라며 "(야당 등과) 잘 협의해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유치원비리 #사립유치원 종합대책 #유은혜 #김태년 #사립유치원 비림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