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눈TV] 횡단보도 앞에서 삼단봉으로 무릎 꿇려… '암사역 칼부림' 제압 장면 공개

강동경찰서가 이른바 암사역 칼부림 사건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에 등장하지 않은 부분을 공개했다.

강동경찰서가 제공한 영상에 따르면 횡단보도에서 피의자 A군(19)이 칼을 들며 반항하다 경찰에 의해 제압당했다. 경찰들은 A군을 삼단봉으로 제압해 바닥에 눕히고는 곧바로 수갑을 채워 수송차에 싣었다.

강동경찰서 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테이저건은 원래 움직이는 물체를 맞추기 어렵다"며 "미성년자가 들고 있던 칼도 다 부러진 커터칼이라 과잉대응하지 않으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후 공개된 영상에서 삼단봉으로 A군을 진압한 것에 대해서는 "사전에 충분히 경고했기 때문에 매뉴얼대로 추가 조치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영상에서 경찰은 A군을 향해 테이저건을 든 채 적정 거리를 유지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미온적 태도를 지적받은 바 있다.

13일 저녁 지하철 암사역 부근에서 흉기로 지인을 찌른 A군은 특수절도로 함께 연루된 B군이 범행 사실을 경찰에 털어놓자 앙심을 품고 칼을 휘두른 것으로 경찰 조사 끝에 밝혀졌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뉴스1 #눈TV #암사역 #암사 #암사역 칼부림 #칼부림 #테이저건 #삼단봉 #수갑 #강동경찰서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