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가수 김현철 13년만에 컴백... 국내 유명 뮤지션 대거 참여

가수 김현철이 13년 만에 10집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이번 10집 앨범에는 마마무 휘인 화사, 박원, 백지영, 박정현, 정인 등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했다.

김현철은 20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CKL스테이지에서 열린 정규 10집 '돛' 발매 기념 음감회에서 각 뮤지션들과 어떻게 함께 앨범작업을 했는지를 설명하고 기자, 팬들과 함께 음악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철은 박원과 작업한 더블 타이틀 '당신을 사랑합니다'에 대해 "박원과는 인연이 오래됐다. 제가 나중에 음반을 내면 네가 좀 불러달라고 계약했는데 이번에 와서 계약이 성사됐다"면서 "이 노래는 여태까지 제 노래를 사랑해주고 기다려주신 분들께 드리는 노래"라고 말했다.

백지영과 작업한 '안아줘'에 대해서는 "백지영을 위한 노래다. 지영이가 이 노래를 딱 고르더라"며 "염두에 둔 가수가 딱 그 노래를 짚은 경험은 처음이었다"고 설명했다.

10집 앨범 '돛'은 가수뿐 아니라 프로듀서 김현철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더블 타이틀곡 '위 캔 플라이 하이'(We Can Fly High), '당신을 사랑합니다(feat. 박원)'을 포함한 12개 트랙이 담겼다. '돛'은 지난 17일 발매됐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