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코로나가 바꾼 연말정산, '이것'만 챙기면 13월의 대박

"올해는 코로나라는 특이사항이 있었기 때문에 달라진 세액공제 항목을 잘 챙기셔야 해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모든 근로자는 내년 2월까지 연말정산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전까지는 모바일에선 공제신고서 작성만 가능했지만 이번 연말정산부터는 스마트폰에서 모든 연말정산의 과정을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 근로자가 직접 수집해야 했던 공공임대주택 월세액과 안경 구입비 자료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일괄 제공되는데요.

또 실손의료보험금 수령액과 올해 8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됐던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기부금 자료 등도 국세청 간소화 자료에 포함돼 일괄 수집·제공됩니다.

2020년 연말정산에서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신용카드 등의 소득공제율이 월별로 달라진다는 점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일시적인 조치인데요.

곽장미 전 한국세무사고시회 회장과 함께 13월의 월급 챙기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연말정산_꿀팁 #13월의월급 #세금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월세 연말정산 #등록금 연말정산 #연말정산 방법 #기부금 연말정산 #의료비 연말정산 #세무서 #13월의월급 #소득공제 #세액공제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