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코린이들 모여라!…이제 당신도 비트코인 전문가

암호화폐(비트코인) 투자 열기가 좀처럼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 정석문 이사는 "비트코인의 과거 패턴을 볼 때, 추가상승이 예상되는 시점은 올해 말"이라고 했다. 이어 "이제 막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든 '코린이(비트코인+주린이)'의 경우, 적립식으로 조금씩 사서 '존버'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코빗 사옥에서 만난 정 이사는 비트코인이 지난해 말을 기점으로 크게 오른 것에 대해 "지난해 3, 4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 위기 당시 엄청난 규모의 양적완화가 있었는데, 이것이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기관 투자자들이 깨닫기까지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린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지난 5월 세계적으로 유명한 헤지펀드 매니저 '폴 튜더 존스'가 처음으로 자기가 관리하는 고객의 펀드에 암호화폐 자산군을 2% 정도 편입했는데, 이것이 (관련 업계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며 "이후부터 기관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사기 시작, 언론에 이같은 현상이 지난해 8~9월 보도되면서 가속도가 붙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의 자세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보자.

#비트코인 #가상화폐 #암호화폐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코인 #암호화폐 #가상화폐 #채굴장 #채굴기 #코빗 #거래소 #정석문 #피터 #뉴스1 #주식 #주린이 #코린이 #비트코인기초 #투자 #투기 #알트코인 #포트폴리오 #증권 #코스피 #코스탁 #나스탁 #워렌버핏 #애널리스트 #증권방송 #주부의세계 #권혜정기자 #ICT #사토시 #떡상 #떡락 #손절 #일론머스크 #테슬라 #익절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IT·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