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안철수, 사전투표 참여…"썩은 나무 자르기 좋은 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일 "오늘과 내일은 썩은 나무 자르기 좋은 날"이라며 사전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안 대표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신촌파랑고래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사전투표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밝혔다.

안 대표는 "썩은 나무를 자르고 나무를 심으면 4월7일 희망의 새싹이 움틀 것"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또 "사전투표율이 어느 당의 유불리와는 상관없는 문제라고 본다"며 "유불리를 떠나 사전투표율을 높이는 것은 어느 당이든 독려하고 희망적으로 말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날 사전투표를 할 것으로 알려진 것에 대해서는 "사전투표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게 돼 사전투표율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안 대표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지지율 격차에 대해 "여론조사로 당선되는 것은 아니다"면서 "끝까지 겸허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후보자가 선택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안철수 #윤석열 #오세훈 #박영선 #서울시장 선거 #안철수 윤석열 #안철수 오세훈 #김종인 #사전투표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