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보자마자 또 싸운 이준석·배현진…권성동 책상 치며 "그만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배현진 최고위원이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공개 여부를 두고 또 충돌했다.

두 사람은 지난 13일과 16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도 당 혁신위원회, 안철수 의원의 최고위원 인선안을 두고도 부딪힌 바 있다.

20일 오전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최고위원회 의장 직권으로 오늘부터 비공개회의에서 현안 논의는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이 대표는 "비공개 부분에서 나온 내용들이 자꾸 언론에 따옴표까지 (붙여서) 인용돼 보도되는 상황이 발생한다"며 "현안에 대해서 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공개회의 모두발언 끝에 붙여서 말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배현진 의원은 모두발언에서 "비공개회의가 아니라 이 순간의 ‘미공개 회의’로 최고위원들이 속사정을 터놓기 어려울 정도로 그 내용이 낱낱이 언론에 공개되면서 참 낯부끄러울 때가 한 두번이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안 논의를 하지 않아야 되는 것이 아니라 비공개회의를 좀 더 철저하게 단속해서 당내에서 필요한 내부 논의는 건강하게 이어 나가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최고위원들의 발언 순서가 모두 끝난 후 두 사람은 비공개회의를 놓고 다시 한 번 충돌했다.

이 대표가 "이미 공지한대로 오늘 비공개회의는 진행하지 않을 것이고 이 자리에서 혹시 제시된 국제위원장 임명건에 대해서 의견 있으시면 제시해달라"고 말하자 배 최고위원은 "비공개회의를 이렇게 일방적으로 없애시면 어쩌나"라며 반발했다.

이어 두 사람은 격앙된 목소리로 서로에 대한 불만을 주고 받았고 둘 사이에 앉아있던 권성동 원내대표는 책상을 내려치며 "그만하세요"라고 중재했다. 더 말하려는 이 대표의 마이크를 끄며 "비공개로 진행하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대표와 배현진 최고위원은 지난 16일 비공개 최고위에서 안철수 의원이 추천한 최고위원 인선안에 대한 이 대표의 반대를 두고 “졸렬해 보인다”(배 최고위원), “지도부 구성을 바꾸는 중요한 문제”(이 대표)라며 대립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3일 비공개 최고위에서도 배 최고위원이 이 대표가 띄운 당 혁신위에 대해 “자잘한 사조직으로 오해받을 수 있다”며 지적한 내용이 보도됐다.


#이준석 #배현진 #국민의힘_비공개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준석 #배현진 #국민의힘 #윤석열 #권성동 #윤핵관 #장제원 #여당 #야당 #민주당 #이재명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