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국민에 손 벌리지 않고 돈 벌어오겠다"…K-방산, 영국과 '수출용 잠수함 사업' 맞손

"저희들은 해외에서 돈을 벌어오는 기업입니다. 국민들에게 손 벌리지 않고, 국익과 국부를 창출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할 것입니다. K-방산의 길을 여는 선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최태복 HD현대중공업 특수선 대외협력담당 이사는 지난 8일 부산 벡스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이하 마덱스)에서 "수상함 분야에서 절대 강자인 만큼 잠수함도 당연히 만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최 이사는 "214급(1800톤급) 잠수함은 공기가 필요 없이 기존 209급(1200톤급) 잠수함보다 두 배 더 작전 활동 반경을 넓힌 모델"이라며 "214급 잠수함 1번 함이 손원일함(SS-II)이다. 그 1번 함을 HD현대중공업이 연구·개발했다"라고 설명했는데요.

앞서 HD현대중공업은 한국 최초의 이지스구축함인 세종대왕함과 1800톤급 손원일 잠수함 6척, 3000톤급 도산안창호급 잠수함(신채호함) 1척 등 총 9척의 잠수함과 80여 척의 전투함을 건조했고 14척의 함정 수출 성과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최 이사는 "지금 해외에서 잠수함이 필요한 나라가 몇 군데 있는데 실제로 수주가 가시화되고 있다"라며 "우리가 잠수함을 연구·개발하고 건조한 노하우를 가지고, 해외에 수출하기 위해 착실히 준비하는 중"이라고 말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세계 잠수함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경쟁력, 214급 잠수함 특징, 해외에서 바라는 한국 잠수함의 강점 등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군 #잠수함 #K방산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손원일함 #신채호함 #도산안창호함 #장보고함 #잠수함 #마덱스 #HD현대중공업 #마덱스 #조선업 #해군 #뉴스1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