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이강인 선발? 조규성은 왜 넣어?"…국대 축구 태국전 보이콧 확산

‘탁구 3인방’이 황선홍호에 승선했습니다. 일부 축구 팬들은 온라인상에서 대표팀의 태국전 경기 관람을 보이콧하자는 운동을 벌이고 있다는 전언입니다.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감독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3월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2연전(21·26일)에 나설 국가대표팀 엔트리 23인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대표팀 명단에는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비롯해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규성(미트윌란) 등 주축 선수가 포함됐고, 햄스트링 부상을 입은 황희찬(울버햄튼)은 제외됐는데요.

이러한 가운데 ‘탁구 게이트’로 축구계 하극상 논란을 일으킨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설영우(울산 HD), 정우영(슈투트가르트)도 대표팀에 소집됐습니다.

황 감독은 40%가 넘는 반대 여론을 뒤로 하고 이들을 발탁한 것인데요. 국민에게 속죄한다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경기를 치르겠다는 뜻을 밝히며 ‘정면 돌파’를 선택한 셈입니다.

황 감독은 이강인의 태국전 출격에 관해 “전적으로 내가 결정했다”며 “운동장에서 일어난 일은 운동장에서 푸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이어 “손흥민과 이강인, 두 선수와 직접 소통했다”라며 “이강인은 축구 팬과 팀원들에게 진정성 있게 사과하고 싶어 했다. 손흥민은 그런 이강인을 보듬고 화합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하지 않겠냐는 생각을 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 네티즌들은 “간절한 인재들이 많은데 대체 왜 뽑은 거냐” “물병 탁구 3인방 보기 싫다” “징계 없이 국가대표 차출? 이제 국대 경기는 다신 안 봐야겠다” 등 강한 분노를 표출했는데요.

또 골문 앞에서 헛발질을 한 ‘원톱’ 조규성을 기용한 것에 대해 불만을 드러내는가 하면,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사퇴와 함께 축구협회 쇄신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강인 #손흥민 #축구대표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강인 #손흥민 #설영우 #정우영 #탁구 #AFC #카타르아시안컵 #준결승전 #북중미월드컵 #축구대표팀 #조규성 #김민재 #태국전 #황선홍 #뉴스1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