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한국 건설산업의 새 출발점”…스마트건설지원센터 제2센터 착수식 열려

17일 오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일산 본원에서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제2센터 착수식‘이 열렸습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창의성과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들에게 스마트건설지원센터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기 바란다”며 “기존 대기업에서 새싹기업들의 유망기술이 현장에 배급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말했습니다.

한승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은 착수식 환영사에서 “스마트건선지원센터 제2센터는 대한민국 최초로 스마트 턴키로 발주됐고, 공장에서 90%를 제작하는 모듈러 건축공법이 전면적으로 도입됐다”면서 “대한민국 스마트 건설 기술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백규 뉴스1 대표는 축사에서 “기획, 설계, 조달, 시공, 유지관리 등 모든 과정을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기술과 융합한 스마트 건설이 주류가 될 것”이라며 “내년 모습을 드러낼 스마트건설지원 제2센터는 정부가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의 핵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착수식에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한승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재준 고양시장, 이백규 뉴스1 대표이사 를 비롯해 허윤홍 GS건설 사장, 서경석 현대건설 부사장, KT 박윤영 사장 등 업계 대표도 참석했습니다.

현장 분위기,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김현미 #건설기술연구원 #GS건설 #푸르지오 #대우건설 #자이 #이편한세상 #대림건설 #포스코건설 #더샵 #이용우 #카카오뱅크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IT·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