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바다에서 미사일 사냥하는 '이스라엘 해군판 아이언돔' 시돔(C-dome)

이스라엘 해군은 지난 8일 아이언돔을 해상에서 사용할 수 있게 개량한 ‘시돔’(C-dome)을 실전 배치했습니다. 이스라엘 최남단 항구도시인 에일랏 인근 영공에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이 반복적으로 진입한 이후 첫 실전 배치인데요.

6일 뒤인 지난 14일 이스라엘 국방부는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를 통해 “Saar-6 코르벳함이 시돔 방어 시스템을 사용해 남동쪽에서 이스라엘 영토에 접근하는 드론을 성공적으로 격추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이스라엘 국방부는 시돔에 관해 “군함에 탑재한 아이언돔”이라며 “아이언돔과 마찬가지로 순항 미사일·드론·로켓 공격의 상당 부분을 무력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같은날 이란의 공습에 이스라엘 대공방어체계인 아이언돔과 애로우, 데이비드 슬링을 포함해 시돔도 큰 역할을 했다는 전언입니다.

시돔은 타미르 요격 미사일, 수직발사대(VLU), 지휘통제부 등 3개 요소로 구성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요격 미사일은 목표물을 직접 공격하지 않고 근접신관을 사용해 표적 근처에서 폭발, 그 파편으로 표적을 제거합니다.

다만 위협 탐지와 추적은 개별 레이더가 있는 아이언돔과 다르게 함선의 레이더를 이용하는데요. 이 때문에 필요한 위치에 빠르게 배치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죠.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시돔 #아이언돔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스라엘 #미사일 #시돔 #irondome #cdome #초계함 #코르벳함 #홍해 #예멘후티반군 #애로우 #데이비드슬링 #중동전쟁 #대공방어체계 #이란 #뉴스1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