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한국에 10명밖에 없는 프로 수중 모델, 수입은 얼마?

고등학교 3학년 때 TV프로그램에서 우연히 접한 '수중 모델'은 고송미씨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놨습니다.

수중 모델이 되겠다고 마음먹었지만 국내 저변이 넓지 않아 외국 사이트와 전시회 등을 통해 독학을 해야만 했죠.

대학에서 패션디자인을 전공하면서도 수영과 운동을 쉬지 않았고, 수중 스튜디오를 찾아가 연습한 결과 꿈을 이뤘습니다.

고씨는 "국내에서 일정한 수입을 가지고 활동하는 수중 모델은 10명도 안 된다"고 말했는데요.

수중 모델 활동만으로는 생계를 유지하기 힘든 환경 때문에 프리다이빙 강사, 스쿠버다이빙 강사 일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물이 좋아 자격증을 늘려가다 보니 약 5년 동안 취득한 다이빙 관련 자격증 수만 30개가 넘습니다.

5년 넘게 많은 수중 촬영을 소화하며 많게는 수천만원 단위의 계약을 맺는 정상급 수중 모델이 됐는데요.

고씨는 "무중력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포즈를 연구했기 때문에 어떤 소품이든 어떤 의상이든 다 자신 있다"며 직업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수중 모델 고송미가 말해주는 물속 세상, '라이프 발전소'가 준비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LYFE 구독하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Vng05lu3pggKgjkoIfy4lA?sub_confirmation=1

======================================


#수중모델 #수중촬영 #프리다이빙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수중 모델 #수중 촬영 #수중 모델 되는법 #수중촬영장비 #촬영장비 #고송미 #수중모델 브이로그 #스쿠버 자격증 #스킨스쿠버 #프리다이빙 #다이빙 자격증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문화